내가 먹은거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 피자 리뷰

펭펭무 2023. 8. 21. 20:28
반응형
반응형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 피자 리뷰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

치즈 가득 시카고피자. 저렴하게 간단하게 먹어보자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오늘은 마트에서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를 사 왔어요. 이름이 엄청 기네요. 할인행사를 해줬다면 더 좋았지만 그런 거 없이 9,98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래도 시카고 피자라 함은 토핑이 가득한 고급 피자인데 이 정도면 괜찮은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표지에는 엣지 혁명이라고 비스킷 엣지라고 쓰여 있고 자연치즈가 폭포처럼 들어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치즈폭포 시카고 피자의 특장점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의 특장점

제품뒷면을 보면 사진과 같이 치즈폭포 시카고피자의 특장점이 나와있는데요. 100%의 자연치즈를 사용하였고 모짜렐라와 프로볼로네라는 치즈를 사용하였다고 해요. 프로볼로네라는 치즈가 뭔지 알아보니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지는 치즈라고 해요. 모짜렐라와 마찬가지로 치즈를 뜨거운 물에서 길게 늘였다 줄였다 반복하여 잘 늘어나는 것이 특징인 치즈예요. 맛과 향은 특별한 것이 없지만 풍부한 우유의 맛이 장점이라고 하네요.

 

오른쪽에는 엣지혁명 비스킷 엣지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최적의 두께로 구워내 바삭 달달한 엣지가 특장점이라고 해요.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 조리방법

조리방법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는 두 가지 요리방법을 추천하는데요, 첫 번째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65도, 20분간 조리하는 방식이며, 두 번째는 오븐으로 실온에서 30분 간 해동 후 180도 온도에서 19~20분간 조리하는 방법입니다.

 

시카고 피자가 두껍고 치즈의 양이 많아 전자레인지로 요리할 경우 완전히 조리가 되지 않는다고 하여 전자레인지 조리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사실 이 정도 사이즈면 전자레인지가 힘들 것 같긴 합니다.

 

저는 당연히 30분 기다릴 시간도 없고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5도에서 20분간 조리해 주었습니다.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 영양정보

영양정보

영양정보예요. 총내용량은 430g이며 150g당 405kcal라고 하네요. 그럼 한 판 기준으로는 1,161kcal가 됩니다. 아무튼 150g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나트륨 890mg, 탄수화물 46g, 식이섬유 4g, 당류 22g, 지방 17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1g, 콜레스테롤 40mg,  단백질 19g  이외 칼슘과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 원재료명

원재료명

시카고 토마토피자의 원재료명이에요. 자연치즈가 들어있는데 자연치즈 안에 모짜렐라가 80%, 프로볼로네가 19% 함유도어 있습니다. 그리고 피자소스와 설탕, 과당, 사과과즙, 냉동마늘, 밀가루, 버터 등 빵이 되는 재료와 치즈가 보이네요.

 

시카고피자 에어프라이어 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

저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는데요. 저희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작은 크기가 아니에요.  가로 20cm, 세로 20cm의 꽤나 몹집이 있는 에어프라이어인데요. 정말 딱 맞는 사이즈로 들어갔어요. 혹시나 에어프라이어가 작거나 따로 오븐이 없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저는 오븐에 165도 20분간 조리하였습니다.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 셰프클래식 토마토피자 조리완료

리뷰 및 마무리

이렇게 구매해서 오늘 시카고피자를 먹어보았는데요. 에어프라이어에서 돌아가는 동안 치즈의 고소한 향기가 엄청 나더라구요. 그래서 꺼내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어요. 일단 특장점 중 하나였던 모짜렐라와 프로볼로네의 자연치즈들은 아주 만족스러운 품질이었어요. 식물성 기름으로 만든 치즈와는 비교할 수 없이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그리고 두 번째 엣지 혁명 비스킷 엣지 부분은 제가 바닥에 종이호일을 깔아서 인지 바닥 부분은 바삭하게 되지 않았어요. 윗부분은 바삭하긴 한데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았어요. 저라면 에어프라이어 160도에 25분을 하면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가격이 그래도 거의 만 원정도 되는 제품이기에 품질이 별로면 어쩌나 걱정되었는데 역시 가격이 비싸지면 그만한 값을 하는 게 세상인가 봅니다. 가끔 먹으면 먹을 수 있겠는데 치즈양이 워낙 많아서 자주는 못 먹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3.08.21 - [내가 먹은거] - 비비고 즉석 고등어구이 리뷰

 

비비고 즉석 고등어구이 리뷰

비비고 즉석 고등어구이 리뷰 1인 가구에게 고등어 구이란 쉽지 않다.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참 독립하면서 못먹게 된 음식이 여럿 생겼는데요. 청국장 이라던가 3일 끓인 한우 사골이라던가..

pengpengmoo.tistory.com

2023.08.20 - [내가 먹은거] - 오즈키친 푸팟퐁카레 코코넛크림&게살 리뷰

 

오즈키친 푸팟퐁카레 코코넛크림&게살 리뷰

오즈키친 푸팟퐁카레 코코넛크림&게살 후기 오즈키친 푸팟퐁카레 가격 및 조리방법 안녕하세요 펭무입니다. 저는 주말에 매 끼 밥을 하기 귀찮아서 카레를 한 3인분 만들어 두고 그 날 하루 매

pengpengmoo.tistory.com

2023.08.20 - [내가 먹은거] - 양반 식혜를 잇는 동원 양반 수정과 후기. 글쎄

 

양반 식혜를 잇는 동원 양반 수정과 후기. 글쎄

동원 양반 수정과 후기 옛날에 많이 마시던 수정과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어렸을 적 외가에 가게되면 항상 김치냉장고 한 켠에 수정과가 있었는데요. 밥그릇에 한국자 퍼서 잣 두 세게 올려 한

pengpengm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