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거

양반 식혜를 잇는 동원 양반 수정과 후기. 글쎄

펭펭무 2023. 8. 20. 09:39
반응형
반응형

동원 양반 수정과 후기

동원 양반 수정과

옛날에 많이 마시던 수정과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어렸을 적 외가에 가게되면 항상 김치냉장고 한 켠에 수정과가 있었는데요. 밥그릇에 한국자 퍼서 잣 두 세게 올려 한 모금 마시면 계피가 코 끝을 찡하게 해서 그 한국자를 먹기도 힘들었는데요. 또 그게 맛이여서 참고 계속 먹곤 했어요. 

 

동원 양반 식혜만 있는 줄 알았는데 마트에 가보니 수정과도 팔고 있더라구요. 주변에 수정과를 먹을 일이 없다보니 옛날 그 맛이 날까 싶어 호기심에 구매해보았어요. 표지에 배, 계피, 곶감 사진을 보니 완전 한국 전통 음료라는 느낌이 확 드네요.

 

수정과의 효능

 

수정과에는 계피와 생강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장 운동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연 소화제라고도 불리죠. ​식후에 수정과를 드시게 되면 체내에 있는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속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원 양반 수정과 원재료명

동원 양반 수정과 원재료명

옆 면을 보면 궁중 식문화 및 사작의 궤 서적을 참조하여 만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들어가는 재료로는 계피배곶감혼합추출액, 생강농축액, 설탕과 감미료가 들어가요. 계피는 수입산이지만 배와 곶감은 국내산이에요.

 

동원 양반 배수정과 영양정보

동원 양반 수정과 영양정보

반대쪽을 보면 영양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나트륨 40mg, 탄수화물 56g, 당류, 53g,  지방 0.4g,이고 총 내용량 500ml 기준 228kcal 에요.

 

동원 양반 배수정과 실물

리뷰 및 마무리

동원 양반 수정과를 잔에 따라 마셔보았는데요. 평소에 마시는 음료수와 무게감은 비슷해요. 건더기는 없고 맑은 음료수입니다. 계피향은 강하지 않아요. 그 점은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영양정보에서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엄청 높은데 아니나다를까 제 기준에서 엄청 달더라구요

 

아무래도 수정과는 젊은 층 보다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소비자이고 2030대 소비자들도 옛날에 먹던 맛을 생각하여 한 두번 사서 먹어볼텐데 계피향이나  생강향을 더 넣고 달달한 맛을 좀 낮춰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에는 다른 음료를 구매하지 싶습니다. 계피향 연한 건 그렇다 쳐도 너무 너무 달아요.

 

감사합니다.

2023.08.19 - [내가 먹은거] - [제로 음료]비앙떼 허니자몽블랙티 후기

2023.08.17 - [내가 먹은거] -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ABC 주스 후기. 맛, 향, 가격, 색감

2023.08.18 - [내가 먹은거] - 햇반 전복내장죽 후기. 맛, 양, 조리법과 영양정보

 

햇반 전복내장죽 후기. 맛, 양, 조리법과 영양정보

햇반 전복내장죽 후기. 맛, 양, 조리법과 영양정보 속 편하게 간단히 때우기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저는 초등학생때는 꽤나 감기도 잘 걸리고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상하게 중고등학교 거

pengpengmoo.tistory.com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ABC 주스 후기. 맛, 향, 가격, 색감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ABC주스 후기. 맛, 향, 가격, 색감 착즙기 없이 ABC주스 마시기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독립하여 자취하는 1인 가장인 저는 항상 고민이 있어요. 아침에 식사를 간단히 때울 수

pengpengmoo.tistory.com

 

[제로 음료]비앙떼 허니자몽블랙티 후기

비앙떼 허니자몽블랙티 후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안녕하세요 펭무에요. 제로 사이다부더 시작해서 제로 밀키스, 제로 이온음료들도 요즘 많이 보이는데요. 마트에서 제로 블렌딩티를 가져

pengpengm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