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거

로코스 비비큐(LOCOS BBQ) 생생감자칩 후기

펭펭무 2024. 7. 5. 12:44
반응형

로코스 생생감자칩

영화보면서 먹기 좋은 과자

안녕하세요 펭무입니다.

 

저는 감자과자를 좋아하는데요. 입이 심심할 때 먹어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고 먹기 시작하면 다 먹을때까지 손이 멈추지 않는 것 같아요.

평소엔 자가비, 포테토칩, 눈을감자, 허니버터칩을 즐겨먹었는데요. 오늘은 표지가 매우 강렬한 과자가 있길래 한번 가져와보았습니다. 

 

제가 놀란점은 알고보니 해태 과자더라구요. 표지가 너무 이국적인 디자인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구입한 곳은 CU 편의점이었고 가격은 1,700원이었습니다.

 

로코스 비비큐 뒷면

뒷면을 보니 이미지가 있는데요. 이 감자과자의 맛이 로코스 BBQ의 맛을 구현한 과자라고 합니다.

 

로코스  BBQ가 뭔지 몰라 검색해보니 이태원에 유명한 BBQ가게인가봅니다.

 

 

영양표

영양표입니다.

 

총 내용량은 60g, 335kcal 입니다. 칼로리는 다른 감자칩과 비슷했습니다.

 

나트륨은 280mg, 탄수화물 34g, 당류 1g, 지방 21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5mg미만, 단백질 3g 입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이 높습니다. 유탕 감자칩은 그래서 맛있는것이죠.

 

원재료명

원재료명은 감자와 식용유 해바라기유 그리고 시즈닝이 들어갑니다.

 

감자과자다보니 감자를 얇게 튀긴 후 시즈닝을 버무리는 형식인 것 같습니다.

 

로코스 bbq 생생감자칩

감자칩을 여니 시즈닝이 잘 된 감자칩의 모습이 보이고 새콤하고 훈연이 된듯한 향이 났어요.

 

봉지 감자칩이 그렇듯이 절반은 질소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시즈닝 된 감자칩

 

양념이 매우 잘 묻어 있는 모습입니다.

 

감자도 매우 바삭바삭하고 단짠단짠에 훈연된 맛, 기름진 맛이 나니 맛이 없기가 힘든 조합이었습니다.

 

근데 먹다보니 이게 어디서 먹어본 맛인가..

 

치토스 숯불바베큐맛 소스를 감자칩에 뿌리면 딱 이 맛이 나겠구나 싶더라구요.

 

혹시나해서 어느 회사제품인가 찾아봤는데 치토스는 오리온제과, 로코스bbq는 해태더라구요.

 

아무튼 맛있었고 나중에 집에서 여유롭게 영화볼 때 맥주랑 같이 생각날 것 같았습니다.

 

2024.06.30 - [내가 먹은거] - 백설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리뷰

2024.06.30 - [다녀온 곳] - [구월동 맛집] 문학산호랭이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