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거

QCY T13 ANC 실사용 후기, 사용법

펭펭무 2023. 1. 15. 12:13
반응형
반응형

 QCY T13  ANC, 가성비 입문용 무선이어폰 실사용 후기

QCY  T13 ANC 박스

줄 이어폰 이젠 안녕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 저는 원래 줄 이어폰을 사용했어요. 왜냐면 핸드폰도 충전 해야하고, 이어폰도 충전 해야하고, 노트북에 태블릿까지.. 너무 충전에 신경 쓸 물건들이 많아지는게 싫었거든요. 근데 왜 이번에 바꿀 생각을 했냐. 

 

줄 이어폰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이 있죠. 결국 이어폰 줄 안에 있는 전선이 손상되어 소리가 안나오는 일들.. 안사고 버티다가 2~3개 이어폰들을 해 먹을때쯤 "이렇게 끊어먹고 또 살바엔 그냥 하나 사보자" 하고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갤럭시 버즈나  에어팟들은 가격이 10만원돈이 넘더라구요. 평소 만원대 이어폰만 쓰고 다니던 막귀이다 보니  그렇게 비싼 이어폰은 저에겐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어요. 그러다 가성비 이어폰으로 QCY T13 ANC가 엄청 핫한걸 발견했어요. 만원대에 노이즈캔슬링이라고 외부 소음도 차단해주는 기능도 있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게 아직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다보니 중국에서 해외배송으로 오는 물품이었어요. 제가 주문한 날짜는 22년 12월 24일이었는데 도착한 날짜는 23년 1월 15일.. 무려 22일이나 걸렸답니다. 그렇게 해서 도착한  QCY T13 ANC, 개인적으로 느낀 후기 적어볼게요.

 

QCY T13 ANC 구성품

QCY T13 ANC 이어폰 구성품은?

이어폰은 한손에 딱 들어올 작은 크기의 박스에 포장되어 왔어요.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있어요.

- 이어폰 유닛 2개

- 이어폰 독(DOC)

- 이어폰 독 충전선 (C-TYPE)

- 이어캡 크기 별 3 세트, QCY T13 ANC 사용설명서

 

내용물을 보니 정말 필요한 물품만 들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CY 제품들은 앱과 연동하여 이퀄라이저(EQ)와 모드설정, 터치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사용설명서에 있는 저 QR코드가 QCY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근데 굳이 저 QR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구글플레이에  QCY를 검색해도 어플이 나오니 편하신 방법으로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CY T13 ANC 외관

 QCY T13 ANC 사용법

QCY T13 ANC 기본 설정되어 있는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설정을 따로 건드리시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은 동작들로 컨트롤 되실 겁니다.

 

오른쪽/왼쪽 이어폰 두 번 터치 : 노래재생 또는 멈춤

오른쪽 이어폰 세 번 터치 : 노래 넘기기 

왼쪽 이어폰 세 번 터치 : 음성 모드

오른쪽 이어폰 길게 터치 : 노이즈 캔슬링 모드 변경 (ON/OFF/PASSTHROUGH)

왼쪽 이어폰 길게 터치 : GAME MODE ON / OFF 또는 

보면 한번터치에 대한 명령은 등록이 안되어 있는데요. 저는 QCY 어플에 들어가서 오른쪽 한번 터치는 볼륨 줄이기, 왼쪽 한번 터치는 볼륨 높이기로 설정 했습니다.

 

위에 써있는 내용 중 노이즈 캔슬링 PASSTHROUGH MODE와 GAME MODE가 무엇이냐고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PASSTHROUGH 모드는 외부 소리를 더욱 크게 들려주는 모드이고 GAME MODE는 소리가 전달되는 딜레이를 줄여 더욱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모드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이어폰이기도하고 무선이어폰이 와서 기분이 좋은데요. 마지막으로 후기 짧게 마치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

이어폰 충전독과 이어폰이 무광이여서 좋았다. 그 중 이어폰에는 QCY로고가 없었는데 없으니 깔끔하고 이쁘다. 없앤김에 충전독에도 없었으면 좋았을텐데 이 점은 아쉽다. 이름에도 있는 ANC기능은 처음 경험해 보았는데 놀라웠다. 고음은 좀 들리지만 저음역대의 노이즈 캔슬링은 훌륭한 것 같다. 이퀄라이저는 베이스로 했는데 이게 제일 음이 깔끔한 것 같다. 주변에 저렴한 무선이어폰을 찾는다면 난 추천해 줄 것 같다.  

 

 

 

2023.01.14 - [다녀온 곳] - [인천 구월동] 고양이가 주인인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인천 구월동] 고양이가 주인인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진차닭강정, 주인장이 고양이인 닭강정가게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 오늘은 외부에서 밥 먹을일이 있어 뭐먹을지 고민하다 닭강정을 먹자 해서 여러 가게 중 이곳

pengpengmoo.tistory.com

2023.01.14 - [내가 먹은거] - 비폰 포띠뽀 베트남 쌀국수 내돈내산 후기

 

비폰 포띠뽀 베트남 쌀국수 내돈내산 후기

비폰 포티뽀 쇠고기쌀국수 내돈내산 리뷰 비폰 포띠뽀 쌀국수 편의점에서 구입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 혹시 베트남 쌀국수 좋아하시나요? 진한국물과 쇠고기 고명이 올라간 쌀국수는 추운

pengpengm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