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거

마오리 소포라 (물 주기, 채광량, 난이도)

펭펭무 2023. 2. 10. 22:11
반응형
반응형

마오리 소포라

나의 식물 연대기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저는 생각해보면 저는 식물을 좋아했던 것 같아요. 초등학교 때 방학숙제 중 하나였던 콩 키우기, 아시나요? 동네 마트에서 여러가지 콩이 섞인 작은 콩 봉투를 하나사서 그 중 가장 큰 콩을 심었어요. 그 콩 이름이 작두콩이었는데요. 그때 지내던 집 베란다에는 채광이 좋지 않았어요. 그 좁고 빛도 잘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콩은 열심히 자라서 꽃도 맺었었어요. 심었던 콩처럼 큰 콩깍지가 열릴거라고 기대했지만 꽃에 수분이 잘 되지 않았는지 햇빛이 부족했는데 꽃은 그냥 시들어 버렸어요.   

 

마오리 소포라 2

또 중학생때는 상추와 방울토마토를 엄청 열심히 키웠던 적이 있었어요. 그 때 꽃집에 가서 적치마상추 씨앗 한 봉지를 사러갔었는데 주인아저씨가 상추 키운다고 씨앗봉투를 사가는게 신기하셨나 기특하셨나 그냥 주셨던 기억이 있네요. 늦가을에 갑자기 상추를 키우고 싶었던 저는 맞지않은 시기에 상추들의 싹을 틔웠었어요. 그렇게 겨울이 찾아왔을 땐 상추들이 얼어죽을까 걱정했는데요. 그때는 참 열정이 넘쳐서  집에 있는 철제 옷걸이를 니퍼로 자르고 비닐을 덮어 비닐하우스를 만들어줬어요. 근데 역시 기온이 낮아서인지 빛이 부족했는지 난쟁이만한 이파리밖에 나지 않았답니다.

 

상추 이외에도 방울토마토, 부추, 양파, 고구마 등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식재료들을 키워보기도하고 감이랑 배, 사과같은 씨앗을 가지고 있는 과일들은 플라스틱 약통에 씨앗저장소도 만들어서 냉동실에 동면시켜보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지나간 시절이지만 스마트팜이다, 수경재배다 하며 순수하게 관심과 호기심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농업쪽으로 진학해서 스마트팜 경영인으로 갔어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감성식물의 대표, 마오리 소포라

저는 집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그 중 화이트 & 우드 인테리어를 좋아하고 플랜테리어도 정말 좋아합니다. 평형대가 넓다면 거실 사이드에 큰 뱅갈 고무나무 하나 두고싶어요. 하지만 지금은 그럴 수 없으니 작은 친구들과 지내보려고 합니다. 여러 식물들을 찾아봤는데 그중에 '마오리 소포라' 라는 식물에 눈이 가더라구요. 마오리 소포라는 뉴질랜드의 야생화라고 해요. 가지가 얇지만 나무처럼 쭉쭉 뻗은 선의 조형미도 있고 동글동글한 잎이 참 매력적인 식물이랍니다. 하지만 독성이 있다고 하니 반려동물과 아기는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마오리 소포라3

생육 온도와 물은 언제? 햇빛은 어느정도? 키우기는 쉽나?

마오리 소포라는 10~20도 사이의 선선한 온도에서 잘 자란다고 해요. 추운곳에서는 어느정도 버티지만 뜨거운 온도에는 취약하다고 합니다. 또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직접광이 아닌 간접광을 좋아해요. 커튼을 거친 빛이나 바닥을 통해 반사되는 그럿 빛이죠. 마오리 소포라는 물을 좋아하는 식물에 속하는데요. 업체에서 제시하는 물 주기는 7~10일주기로 물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물의 주기는 흙이 마른정도와 잎의 상태등으로 확인하시는게 정확하니 주기마다 주시면 식물이 말라죽거나 뿌리가 썩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감성 넘치는 마오리 소포라, 생육 난이도는 어떨까요? 마오리 소포라는 물을 좋아하지만 과습에는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으로는 난이도가 막 쉬운 식물은 아닌 것 같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관심을 가지고 돌봐준다면 잘 자라지 않을까요?

 

마오리 소포라 4

저는 꽤 키가 큰 마오리 소포라를 받았는데요. 저희집에 온 지 얼마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그냥 둘 예정이지만 환경에 적응하고나면 높이를 좀 줄이고 오밀조밀하게 잎을 밀도있게 키우고 싶습니다. 마오리 소포라 이외에도 몬스테라와 무늬 벤자민 고무나무도 배송이 오고 있는데 얼른 만나고 싶네요.

2023.02.07 - [내가 먹은거] - 처갓집 후라이드 치킨 내돈내산 후기

 

처갓집 후라이드 치킨 내돈내산 후기

처갓집 후라이드 치킨 리뷰 안녕하세요 펭펭무 입니다. 저는 치킨을 좋아하는데요. 양념도 좋고 간장도 좋고 깐풍도 좋지만 돌고돌아 후라이드 만한 치킨이 없더라구요. 오늘은 처갓집에서 파

pengpengmoo.tistory.com

2023.02.06 - [내가 먹은거] - 동네 광어회와 또봉이통닭 깐풍순살치킨 간단리뷰

 

동네 광어회와 또봉이통닭 깐풍순살치킨 간단리뷰

안녕하세요 펭펭무 입니다. 며칠전에 동네에서 회를 시켜먹었어요. 저는 평소에 회를 좋아하지도 않고 즐기지도 못하는데요. 그럼에도 갑자기 회가 먹고싶은 날이 있어요. 그때를 잘 참았어야

pengpengm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