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은거

초간단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

펭펭무 2023. 1. 16. 06:50
반응형
반응형

스팸김치볶음밥 만들기

김치볶음밥 완성샷

안녕하세요 펭펭무 입니다. 다들 김치볶음밥 좋아하시나요?? 저는 고깃집에서 고기를 먹고 마지막에 남은 고기와 김치를 마구 잘라서 밥과 함께 볶아먹는 볶음밥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그 맛에 버금가는 간단한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되는 재료들은 과감히 빼고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 재료 =

스팸 100g

김치 150g

밥 한그릇

설탕 반스푼

고추장 한스푼

고춧가루 반스푼

참기름 두스푼

김 적당히

깨 적당히

 

스팸 볶아주기

스팸김치볶음밥 스타트

먼저 스팸을 원하는대로 잘게 썰어 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이때 스팸이 밥위에 비벼먹고 싶을정도로 익히면서 기름을 빼는게 중요해요. 처음에 강불로 하면 스팸에서 기름이 나오기 전에 겉면이 타버리니 기름을 살짝 둘러준후 중약불에서 천천히 볶아줍니다.

밥과 고추장 투하

스팸을 맛있게 잘 볶아주었다면 김치와 설탕, 고춧가루를 넣고 약 5분간 잘 볶아주세요. 김치는 나중에 볶음밥을 한 숟갈 떴을때 골고루 떠질 수 있게 잘게 썰어주면 맛이 더욱 좋아요.

 

김치를 넣고 잘 볶아주었다면 불을 끄고 밥과 고추장 한스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때 불을 킨 상태로 섞게되면 섞이기도 전에 김치나 고추장이 타버릴 수 있으니 불을 끄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잘 섞어 주었다면 다시 불을 중불로 올린 뒤 2~3분 정도 더 볶아 줍니다.

 

 

김치볶음밥 완성

잘 볶아주었다면 마무리로 참기름 한 두술을 볶음밥 위로 골고루 뿌리고 그 위에 김과 깨를 뿌려주세요.

 

오늘은 스팸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알려드렸는데요. 설 선물로 스팸 많이들 받으실텐데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드셔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도 힘내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01.15 - [내가 산거] - QCY T13 ANC 실사용 후기, 사용법

 

QCY T13 ANC 실사용 후기, 사용법

QCY T13 ANC, 가성비 입문용 무선이어폰 실사용 후기 줄 이어폰 이젠 안녕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 저는 원래 줄 이어폰을 사용했어요. 왜냐면 핸드폰도 충전 해야하고, 이어폰도 충전 해야하고,

pengpengmoo.tistory.com

2023.01.14 - [다녀온 곳] - [인천 구월동] 고양이가 주인인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인천 구월동] 고양이가 주인인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진차닭강정 내돈내산 후기 진차닭강정, 주인장이 고양이인 닭강정가게 안녕하세요 펭펭무입니다. 오늘은 외부에서 밥 먹을일이 있어 뭐먹을지 고민하다 닭강정을 먹자 해서 여러 가게 중 이곳

pengpengmoo.tistory.com

 

반응형